[UNITY]/TIL: UNITY

빗물받는 르탄이 만들기

네,가능합니다 2024. 8. 14. 16:29

오늘 사전캠프 강의중 1-1 ~ 1-4까지 총 4개강의를 봤다.

강의 주된 내용은 빗물받는 르탄이 게임을 만들어 보면서

여러가지 유니티와 C#언어에 대한 이해를 늘려가는 과정이었는데,

오늘 사실 강의도 더 보고 따라해볼거지만

지금 중요한것들 몇가지를 정리해보며 TIL을 작성하며

복습을 한번 하고 가는게 좋을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오늘 배운것들 중 두가지를 짚어볼 생각이다.

함수와 if문 이다.

 

오늘 작성한 if 문 중 일부이다.

해당 코드에 주석을 달아 해석하며 복습하겠다.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만약 (마우스가 눌린다면) <<함수 / 아래 {} 에 포함된 코드를 실행

{

    direction *= -1; // direction의 값을 -1 곱해준다. (direction = 변수이고 0.05로 설정해둔 상태

transform.position += Vector3.right * direction; << 해당 코드를 통해 direction이란 변수를 이용하여 르탄이의 x값을 변경하여 르탄이를 이동시킬 수 있음)

    renderer.flipX = !renderer.flipX; // flipX값이 true 면 르탄이가 좌측을 바라보고 false면 우측을 바라봄 그것을 이용하여 앞에 !를 달아주어 클릭을 할 때마다 반대값으로 바꿔줌 true 일시 false, false 일시 true로

}

 

 

해당 내용이 나를 위한 복습인지라 전체적인 코드를 모르거나, 해당 강의를 보지 않았다면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만 TIL은 나를 위한 과정이니 나를 위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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