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Etc
[ECS/DOTS] Unity ECS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보며, 정리한 글입니다.( https://create.unity.com/Best-tips-and-tricks-by-japan) 유니티에서 DOTS를 다루는 방법을 정리해보자 기존의 '표준적인' 유니티에서는 MeshFilter나 MeshRenderer, MonoBehaviour같은 컴포넌트가 사용되었었다. 하지만 ECS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컴포넌트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ECS를 유니티 에디터에서 제어할때는 기존의 구조처럼 사용할 수 있어야 편리할것이다.(기존 GameObject를 다루듯) 그래서 기존의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똑같이 작업할 수 있도록 구현이 되어있다. 그리고 그걸 보관하는 곳이 바로 subscene이다. subscene의 내용은 실행할 때 혹은 빌드할 때 ECS..
2024. 11. 17. 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