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Etc
[ECS/DOTS] BurstCompile를 사용해보자
이전 편에서는 5000개의 캐릭터를 만들고 여러 가지 행동을 시키는 예제를 따라 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었다. 이번엔 일을 벌려놨으니 최적화를 해야겠지..? 간단한 버스트 컴파일러를 이용해서 최적화를 해볼 것이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SpawnSystem의 OnUpdate 메서드에 아래와 같이 '[BurstCompile]' 속성을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 장난하세요 ? 이렇게 하면 버스트 컴파일러에 의해 고속 네이티브 코드로 변환된다고 한다. 원래라면 이 BurstCompile를 사용하려면 매우 엄격한 제약을 지켜야 한다. ECS에서는 이런 제약을 지키면서 코딩할 수 있도록 여러 조치가 이루어져 있다. 아까 작성한 코드도 제약을 자연스럽게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BurstCompile을 그대로 ..
2024. 11. 19.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