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2

[ECS/DOTS] ECS를 이용하여 5000개의 캐릭터를 만들어보자

모든 자료 출처는 유니티 입니다.(해당 내용을 리뷰해보며 학습하는 글입니다.) 이번 ECS로 최적화 하기는 이전 글에서 만들었던 춤추는 인형 3개를 5000개까지 만들어보고 최적화 하는 작업을 하며 ECS에 익숙해져 보는 시간을 가질것이다. 우선 인형의 프리팹을 만들어보자  ECS도 기존 유니티와 동일하게 프리팹을 만들 수 있다. Hierarchy창에서 Sub씬에있는 오브젝트를 프로젝트뷰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생성된다. 그리고 이 프리팹을 참조하기 위한 Config 컴포넌트를 만들어볼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프리팹을 지정하고 생성할 개수 혹은 범위도 이 안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할것이다. ConfigAuthoring 스크립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Config 컴포넌트를 보면 프리팹을 엔티티 형태의 값..

3. DOTween 활용하기

이번엔 DOTween을 이용하는 예제와 이 예제들을 활용하여 어떤것을 구현할 수 있을지도 적어보면서DOTween을 배우는 시간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다. 1. Ease 커스텀 곡선 애니메이션AnimationCuve를 사용하여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보자.using DG.Tweening;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CustomEaseExample : MonoBehaviour{ public Transform target; // 움직일 대상 public AnimationCurve customCurve; // 곡선 (에디터에서 설정해줄것) void Start() { target.DOMoveY(5f, 2f) .SetEase(custom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