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자료 출처는 유니티 입니다.(해당 내용을 리뷰해보며 학습하는 글입니다.) 이번 ECS로 최적화 하기는 이전 글에서 만들었던 춤추는 인형 3개를 5000개까지 만들어보고 최적화 하는 작업을 하며 ECS에 익숙해져 보는 시간을 가질것이다. 우선 인형의 프리팹을 만들어보자 ECS도 기존 유니티와 동일하게 프리팹을 만들 수 있다. Hierarchy창에서 Sub씬에있는 오브젝트를 프로젝트뷰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생성된다. 그리고 이 프리팹을 참조하기 위한 Config 컴포넌트를 만들어볼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프리팹을 지정하고 생성할 개수 혹은 범위도 이 안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할것이다. ConfigAuthoring 스크립트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Config 컴포넌트를 보면 프리팹을 엔티티 형태의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