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Unity] 최적화 방법들을 알아보자
오늘은 많이 사용되는 최적화 방법들을 찾아보고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추후 프로젝트의 틀이 잡혀갈때쯤이면 최적화에도 점점 시간을 투자하게 될텐데, 그때 이 글을 보면서 기본적인 최적화 방법을 숙지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오늘 알아볼것은 LOD, UnityProfiler, 배치 최적화 이렇게 3가지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다. LOD(Level of Detail)멀리 있는 오브젝트의 디테일을 줄여 성능을 최적화 하는 기술이다. 적용방법은 간단하다. 원하는 오브젝트에 LOD Group 컴포넌트를 추가해주면 된다.그리고 각 LOD 단계에 사용할 저해상도 모델을 설정하고, 거리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LOD 전환 시점을 설정해주면 된다.(주로 건물, 자연 이런 정적인 오브젝트에 설정해주는 편이다...
2024. 11. 20. 0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