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Etc
[게임개발] 타격감 구현에 대한 고찰
오늘은 유니티로 핵앤슬래시 게임의 타격감과 피격감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를 읽고 다양한 효과 구현 방법을 고민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별로 내용이 많지는 않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 계속해서 고민하고 시도해보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주요 내용:타격 효과: 카메라 흔들림, 화면 번쩍임, 이펙트, 사운드 효과, 애니메이션, 조작 및 무기, 환경 피드백, 슬로우 모션, 진동 등을 활용하여 타격감을 극대화할 수 있음.피격 효과: 경직 애니메이션, 색상 변화, 피격 이펙트, UI 효과, 사운드 효과 등을 통해 피격감을 표현할 수 있음.유니티에서의 적용: 파티클 시스템, 애니메이션 이벤트, 셰이더, 사운드 등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음.구현 팁: 타격 강도에 따른 효과 차별..
2024. 12. 24. 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