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Unity와 C#의 기본 개념 다지기
오늘은 여러가지 개념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것이다.최근들어 기본기를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이런 글을 자주 쓰게 된다.생각보다 많은걸 깨달았고 많은걸 놓치면서 배워온게 느껴져서인것같다. 첫번째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들을 정리해보자 클래스: 데이터와 행동(메서드)를 묶는 청사진, 객체를 생성하는 기반 상속: 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사용 다형성: 부모 클래스를 참조하여 자식 클래스의 행동을 실행 두번째는 유니티의 컴포넌트 기반 구조의 개념을 살펴보자유니티는 컴포넌트 기반 설계를 채택하였다.GameObject는 빈 컨테이너 이고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동작을 정의한다. MonoBehaviour: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 컴포넌트 스크립트, 생명주기 메서드를 제공 세..
2024. 11. 22. 2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