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디자인패턴] 명령패턴
명령패턴이란?행위를 캡슐화하여 큐에 저장하거나 로그로 기록하고, 다시 재실행할 수 있는 패턴이다.이로 인해 행동을 되돌리거나 하는 등의 시스템이 가능해진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 이해가 잘 안 된다.. 예제를 보면서 코드의 흐름을 이해해 보자 아이템 거래시스템에 명령패턴을 적용한 예제를 살펴보자 우선 거래명령이 구현해야 할 인터페이스를 정의해 주자.public interface ICommand{ void Execute(); void Undo();} 그리고 거래명령받으면 실제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플레이어를 만들자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public string playerName; public List inventory = new List()..
2024. 11. 1. 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