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빗물받는 르탄이 만들기2

네,가능합니다 2024. 8. 16. 13:50

오늘은 조금 일찍 부터 공부를 시작했다.

어제가 광복절이라 휴일이었는데 다른 할일을 하면서도 자꾸 강의를 듣고싶단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좀 더 일찍 강의를 듣기로 마음먹고 공부를 하는 중이다.

첫 강의부터 얼른 복습해놔야할것같은 것들이 있어 가지고 왔다.

 

빗방울을 반복적으로 생성하는 로직을 만드는 방법중 배운것들이다. 아래는 오늘 작성한 코드 중 일부이다.

 

전과 같이 코드에 주석을 달아가며 복습해보겠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Rain; // 빗방울 베이스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prefabs에 넣어놨기때문에 Rain을 불러옴


    void Start()
    {
        InvokeRepeating("MakeRain", 0f, 1f); //  반복생성을 위한 함수 ("함수이름", 생성시간, 생성주기) 순으로 사용
    }

    void Update()
    {
        
    }

    void MakeRain()
    {
        Instantiate(Rain); // Rain을 생성하는 함수
    }
}

 

공부는 더 진행 할 예정이지만, 꽤 중요한 내용이라 짚고 넘어가기 위해 글을 작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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