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고양이 밥주기 게임 제작 강의를 듣고 마지막 숙제까지 완료했다.
완료된 결과물은 아래와 같다.
1레벨 - 기본 + 20%확률로 한마리 더 생성
2레벨 - 기본 + 50%확률로 고양이 더 생성
3레벨 - 기본 + 뚱뚱한 고양이 생성
4레벨 - 기본 + 뚱뚱한고양이 + 해적고양이 생성
해당 숙제를 위해 작성 된 코드는 아래와 같다.
// lv1 > 20% 확률로 고양이 더 생성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2)
{
Instantiate(nomalCat);
}
}
// lv2 > 50% 확률로 고양이 더 생성
else if (level == 2)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4)
{
Instantiate(nomalCat);
}
}
// lv3 > 뚱뚱한 고양이 생성
else if (level == 3)
{
Instantiate(fatCat);
}
else if (level >= 4) //레벨이 4 이상이라면
{
Instantiate(fatCat); // fatCat 생성
Instantiate(pirateCat); // pirateCat 생성
}
---------------------------------------------------
if (type == 1)
{
speed = 0.05f;
full = 5f;
}
else if (type == 2)
{
speed = 0.02f;
full = 10f;
}
else if (type == 3) // 타입3 == pirateCat
{
speed = 0.1f; // 이동속도
full = 5f; // 체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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