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반복문(for)을 배웠다.
이미 퀘스트를 깨며 배운 반복문이긴 하지만 유니티에서 직접 사용해본것은 처음이기에,
오늘 작성한 코드를 짚어보려고 한다.
주석을 달아가며 복습해보겠다.
for(int i = 0; i < 16; i++) // 변수를 선언해주고, 두번째값이 false가 되면 반복문이 멈춤, 반복할때마다 1씩 더해줌 (i+2, i+3 등 모두 가능)
{
GameObject go = Instantiate(card, this.transform); // card 라는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는 함수 this.reansform은 board 스크립트 안에 작성한 코드이니 card 오브젝트를 board 밑에 포함하여 생성, 및 go라는 변수에 해당 코드를 집어넣음
float x = (i % 4) * 1.4f - 2.1f; // 카드를 4x4 방식으로 생성하기 위해 x값을 계산한 계산식
float y = (i / 4) * 1.4f - 3.0f; // 위와동일
go.transform.position = new Vector2(x, y); // 위에서 구한 x,y값을 생성하는 card 오브젝트에 넣어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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