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첫 협업 프로젝트 !

네,가능합니다 2024. 9. 9. 17:02

오늘은 첫 협업 프로젝트로 전에 배웠던 카드뒤집기 게임의 심화버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는 5일간 지속되며, 우리팀은 3명에서 github를 활용하여 협업을 한다.

 

그중 Start Scene 부분을 내가 맡게 되었으며, 오늘 TIL은 그 과정에서 작성한 코드를 주석을 달아 가며 짚어보고자 한다.

 

코드는 아래와 같다.

 

    bool nC = false; // 노말모드 클리어시 하드모드 를 해금하는 기능을 구현하기위해 임시로 작성한 변수
    bool hC = false; // 하드모드 클리어시 히든모드 를 해금하는 기능을 구현하기위해 임시로 작성한 변수

    public GameObject stagePanel;
    public GameObject HardBtn;
    public GameObject HardBtnOff;
    public GameObject HiddenBtn;

    public void PlayBtn() // 플레이 버튼 클릭시 스테이지(노말,하드,히든) UI on
    {
        stagePanel.SetActive(true);
    }

    void Update()
    {
        if (nC == true) // 노말클리어시
        {
            HardBtn.SetActive(true); // 하드모드 버튼 on
            HardBtnOff.SetActive(false); // HardBtnOff 오브젝트는 하드모드가 잠긴걸 표현하기위해 만들어놨다.
            if (hC == true) // 노말클리어 + 하드클리어시
            {
                HiddenBtn.SetActive(true); // 히든 버튼on
            }
            else if (hC == false) { HiddenBtn.SetActive(false); } // 혹시 몰라서 off도 추가해놓았다.
        }
        else if (nC == false) // 혹시 몰라서 off 추가
        {
            HardBtn.SetActive(false);
            HardBtnOff.SetActive(true);
        }
        
    }

 

위에 봤듯 오늘은 어떤 기능 구현보다는 큰 틀을 많이 만진 것 같다. 메인씬담당이 아니라 그런부분도 많이 있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