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UNITY

효과음 집어넣기

네,가능합니다 2024. 8. 27. 17:46

오늘은 효과음과 BGM을 넣는 작업을 배웠다.

 

그중 효과음을 넣는 과정을 다시 짚어보며 복습해보겠다.

 

우선 변수선언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AudioClip clip;

 

그리고

GetComponent를 통해 AudioSource에 접근하여 위에서 선언한 audioSource 변수에 오디오 소스를 집어넣는다.

 

    void Start()
    {
        audio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

 

그리고 원하는 부분에 해당 코드를 넣으면

        audioSource.PlayOneShot(clip);

 

아까 선언한 변수(audioSource) 안에있는 clip을 PlayOneShot 이라는 함수를 통해 재생한다.

 

코드를 다 작성했으면, 소리가 나길 원하는 오브젝트에 "AudioSource" 컴포넌트를 넣어주고 스크립트도 넣어주면

아까 선언한 Clip 변수가 있다. 해당 변수에 효과음 파일을 넣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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