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퀘스트

게임 속 상호작용 분석

네,가능합니다 2024. 8. 14. 18:11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배틀그라운드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 배틀로얄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 탄도학을 게임에 반영한부분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4.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1. 유저가 특정 위치를 바라보고 총을 쏜다.
    2. 총알이라는 오브젝트를 생성, 총의 총구 에서 부터 유저가 바라본 곳을 향해 각도를 결정 및 총알이 충돌할때 까지 출발
    3. 바라본곳이 최종 도착지점이 아닌 출발시점부터 총과 총알의 종류 및 정해진 비율에 따라 총알이라는 오브젝트의 속도와 거리별 낙차, 거리별 데미지를 결정
    4. 충돌시 총알은 사라지고 충돌 대상에 따라 각자 다른 결과값을 만들어냄

    (탈것, 플레이어, 파괴가능한 구조물에는 일정량의 체력이라는 변수가 있으며, 해당 값이 음수가 될 시 파괴, 사망됨)
    5-1. 충돌 대상이 아군일경우 - 3번에 따른 데미지를 충돌 된 아군의 체력에서 뺌
    5-2. 충돌 대상이 적군일경우 - 3번에 따른 데미지를 충돌 된 적군의 체력에서 뺌
    5-3. 충돌 대상이 벽 혹은 땅 등 구조물일경우 - 탄이 도착한 지점에 탄이 맞은 자국을 생성하고 파괴가능한 구조물의 경우에는 해당 구조물의 체력에서 3번에 따른 데미지를 뺌
    5-4. 충돌 대상이 화염병일 경우 - 총알이 충돌시 화염병이 해당 위치에서 파괴되어 화염병이 폭발
    5-5. 충돌 대상이 차량 등 탈것일 경우 - 충돌 된 탈것에 3번에 따른 데미지를 주어 해당 값만큼 체력에서 뺌
  5.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 총알과 총의 종류에 달라지는 결과 그리고 구조물, 탈것, 적, 아군과 총알의 충돌에 따른 각자 다른 결과 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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