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부를 하며, 언리얼 엔진에도 관심이 생겼다, 그래서 매일 C#과 유니티, 언리얼엔진공부 및 C++ 공부를 병행하고 있다.

 

물론 게임개발에 익숙해지기까지는 C#과 유니티 공부에 전념할 생각이지만 가끔 쉬어준다 생각하고 언리얼엔진과 C++를 공부하려고 한다.

 

이런 과정 속에서 점점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하고 개발하며, 개발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질 것으로 본다.

 

오늘은 첫걸음인 만큼 언리얼엔진이 가지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정리해보겠다.

 

루멘

루멘이란 언리얼엔진5부터 도입된 "동적 글로벌 일루미네이션과 반사 시스템"이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조명효과와 간접조명, 반사 효과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나나이트

나나이트란 언리얼엔진5부터 도입된 "가상화 지오메트리 시스템"이다.

엄청난 수의 폴리곤을 가진 3D 모델을 실시간으로 렌더링 하면서도 성능을 최적화 하는 기술이다.

이 나나이트를 이용하여, 모델의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