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Rpg만들기 팀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이제 슬슬 큰 기능들은 다 잡혔고
디테일한 부분들을 챙기고 있는데 오전에 샤워를 하다가 플레이타임이 넣고싶어서 조금 찾아봤다.
우선 TimeSpan이라는 문자열을 이용해서 최종 플레이타임 계산을 하려고 한다.
게임 데이터를 저장할 Class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주고
public TimeSpan PlayTime { get; set; } = TimeSpan.Zero;
게임을 시작하면 스톱워치를 켜준다 !
using System.Diagnostics; // 스톱워치 사용을 위한 네임스페이스
static Stopwatch stopwatch = new Stopwatch(); // 스톱워치를 객체로 가져오고
stopwatch.Start(); // 스톱워치시작 시작하는부분에 넣어주세요
public static void EndGame() // 종료시호출
{
stopwatch.Stop(); // 스톱워치 종료
playerData.PlayTime += stopwatch.Elapsed;//지금까지 스톱워치 시간을 플레이타임에 더해줌
}
playerData 는 제 코드의 게임 저장용 클래스를 인스턴트로 가져와서 사용하고있기에 작성된 것입니다.
생각보다 미리 만들어진 부분이 있어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차차!
출력코드
TimeSpan currentPlayTime = stopwatch.Elapsed;
Console.WriteLine($"플레이타임: {playerData.PlayTime + currentPlay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