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Rpg 팀프로젝트를 하던중 게임로딩이라던가 오프닝에
타자를 치는 것 같은 타이핑 효과를 만들고 싶었다.
글 사이사이에 슬립을 넣어줘서 만들어보고나서 아 이건 아닌것같은데,,
조금만 고민하면 함수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싶어서 생각을 해보고 만든 함수가있다 !
두고두고 써먹기 좋을 것 같아 TIL에 작성하기로 했다.
아래의 코드블럭에 주석에 설명을 달고 코드를 공유하도록 하겠다 !
public void TypingEffect(string text, int delay) // (타이핑을 직접 치는것 같은 효과) srting 문자열과 int 딜레이 값을 넣어주면
{
foreach (char c in text)// text에 들어있는 문자열을 foreach를 이용해 순서대로 c에 문자로 담아줌
{
Console.Write(c); //c에 담긴 문자를 출력
Thread.Sleep(delay);// 설정한 딜레이만큼 슬립
}// 문자열을 문자로 변환하여 차례대로 출력하면서 문자 사이사이에 딜레이를 주어 타이핑 효과를 만듦
}
이렇게 만들어두고 사용은 이런식으로 하면 된다 !
String message = "안녕하세요 TextRpg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
TypingEffect(message, 50);
TypingEffect("이렇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0);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