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네,가능합니다 ㅣ 2024. 10. 6. 16:04

오늘부터는 다시 Unity강의를 듣는다.. 드디어..!

 

강의를 듣던중 메모해두면 좋을 내용이 있어 잠깐 TIL을 작성하게 되었다

 

스크립트 라이프 사이클

  • Monobehaviour 를 상속받는 클래스들은 유니티 이벤트 함수를 활용할 수 있다.
  • 게임오브젝트의 생명 주기 동안 호출되는 특정한 메서드들의 순서와 타이밍

 

많이 사용되는 메서드들의 순서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Awake > OnEnable > Start > FixedUpdate > OnTriggerXX > OnCollisionXX > Update > LateUpdate > OnDisable > Ondestroy > OnApplicationQuit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