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면서, 첫 프로젝트는 프레임워크를 들고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서
눈여겨 보았던 언리얼엔진의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시스템(Gameplay Ability System, GAS) 를 공부해보려고 한다.
공부하기 위해 자료를 좀 찾아보니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고 여러 자료를 지속적으로 보면서 실습을 해봐야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것같아서 제미나이에게 자료조사를 시켜 얻은 문서를 공유하고자 한다.
대부분이 해외자료지만 요즘 번역기술이 많이 발달해서 꽤 볼만하다 다들 열심히 공부하길 바란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b8_5uhBNaouw0hjuBiN44JMNzr20di-NUWzvHH7nYQ0/edit?usp=sharing